본문 바로가기

효능정보

아티초크 효능과 부작용


아티초크는 모든 가정의 식탁에 올라야 하는 진정으로 효능이 좋은 식물입니다. 이 채소는 먹는 방법이나 요리하는 방법을 몰라 피하면서 그 효능을 느낄 가능성과 혜택을 놓치게 됩니다. 아티초크는 전 세계 어디서나 구할 수 있으며, 아주 많은 효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능을 알고 드시길 추천합니다.

건강과 젊음을 위한 ‘슈퍼푸드’ 아티초크는 항암 및 항산화 효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티초크는 간 해독, 변비 해소,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티초크의 시나린(cynarine) 성분이 담즙 분비를 촉진해 기름진 음식의 소화를 돕고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는 효능이 뛰어나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며 이뇨 및 정화 효능도 체내의 해로운 성분들을 제거하는 것을 돕습니다.또한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아주 뛰어나다. 거기에다 심지어는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아주 좋고 심장에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 아티초크 효능
1. 간에 좋다.
간에 좋은 아티초크.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진 사실입니다. 아티초크는 간의 회복을 빠르게 하고, 이 중요한 장기가 재생하는 것을 돕습니다. 아픈 세포를 재생하게 할 뿐만 아니라, 담즙의 생산도 촉진시킵니다. 간염, 간 경변, 허약한 간 기능 같은 질병 치료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달여 먹는 것이 모든 효능을 받아들 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방법

- 아티초크를 끓는 물 1리터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레몬 반쪽의 즙을 섞어서, 매 식사 후 마신다.

2. 체중 감량을 돕는다

아티초크는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는 효능이 뛰어나다. 이뇨 및 정화 효능도 체내의 해로운 성분들을 제거하는 것을 돕는다. 위에 간을 위해 만든 것과 같은 달인 물을 매일 마신다. 그리고 건강한 식단으로 이 효능을 뒷받침할 것을 잊지 않습니다.

 


3. 심장에 좋다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아티초크를 섭취하면 피가 맑아집니다. 이 채소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이는 데 아주 뛰어나다. 거기에다 심지어는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아주 좋다. 당신의 심장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4. 소화 촉진 및 신진대사 활성화

아티초크의 섬유질 성분과 정화 효능 덕분에, 소화를 촉진하는데 뛰어나다. 우리가 몸이 무겁다고 느끼고, 식욕을 잃거나 변비로 고생할 때, 아티초크를 삶거나 쪄서 먹을 것을 추천한다. 이 식물은 장의 염증을 치료하고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동시에 면역시스템도 강화한다.

5. 에너지 제공

아티초크 하나에 얼마나 많은 비타민이 있는지 알고 있는가? 이 채소는 비타민 A와 B6의 보고이며; 칼슘, 인, 마그네슘, 칼륨, 나트륨, 철분 등의 미네랄이 가득하다. 이 모든 것이 탄수화물을 몸이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로 바꾸는 데 필요한 것들이다.

 

6. 담낭 치료제

 

 

7. 요산 수치 낮춤

높은 요산 수치의 결과로 고생하고 있다면, 결석들이 혈액에 쌓이고, 이것이 정맥과 동맥을 막아 통증을 유발한다. 이 노폐물들은 모든 육류에 있는 푸린 합성물이 높은 음식으로부터 생성된다. 정기적으로 아티초크를 바삭한 샐러드나 맛있게 삶아서 먹게 되면, 요산의 수치와 통풍 관련 문제들도 점차 감소하게 된다.

8. 두통 치료

전문가에 따르면, 어떤 종류의 두통은 간의 문제로 발생하게 된다. 간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있거나, 독소가 많거나 너무 많은 지방을 저장하고 있다면, 두통과 함께 불안감 증세도 보이게 된다. 아티초크를, 특히 그 달인 물을 더 많이 먹기를 주저해서는 안 된다.

# 아티초크 부작용

아티초크는 카페인 성분은 없으며 심장병과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안전한 채소이지만 아티초크 차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내에 가스가 차면서 팽만감이 느껴지거나 위의 불쾌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국화와 돼지 풀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라면 아티초크 차로도 알레르기 반응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진, 두드러기, 천식,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면 음용을 중지해야 합니다. 또한 간 기능 이상이나 간 질환을 앓고 있다면 음용 전 반드시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효능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워솝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2
노니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2
돌나물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1
냉이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1
미나리 효능과 부작용  (0) 2020.03.11